멧돼지 잡은 토종견 진돗개 동영상, 진돗개 vs 독사뱀 싸움

 

 

 

우리나라의 토종견 진돗개의 용맹성이 알려져 큰 화제가 되고 있다. 동두천에 한 도심상가에 살고 있는 진돗개가 도심에 출몰한 사나운 멧돼지와 치열한 싸움을 벌여 멧돼지를 죽이는데 큰 기여를 한 사실이 알려졌다.

 

 

 

당시 진돗개의 몸무게는 20kg 정도로 자신보다 무려 4배나 더 나가는 거대한 멧돼지의 습격을 받고도 전혀 물러섬이 없이 용감하게 싸워서 멧돼지를 위기에 몰아넣었고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 의해 멧돼지를 죽이는 데에 큰 공을 세웠다고 한다.

 

당시 동두천 시내에 나타난 멧돼지는 도심의 이곳저곳을 배회하다가 우연히 한 상가앞에서 자신을 향해 짓는 토종 진돗개를 발견하자 무섭게 돌진해서 진돗개를 들이받는 등 사납게 진돗개를 공격했다.

당시 진돗개는 목줄이 묶여있는 상태라 행동에 큰 제약이 따랐는데도 불구하고 진돗개는 멧돼지의 공격을 요리조리 피하면서 기습적으로 멧돼지를 물어서 타격을 주었다.

 

당시 멧돼지와 용감히 싸웠던 진돗개 호구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이 멧돼지의 사나운 기세에 눌려서 멧돼지를 진압하지 못하는 상황에서도 진돗개는 멧돼지가 도망가지 못하도록 멧돼지를 물어서 큰 타격을 가했으며 진돗개와 싸워서 부상을 입고 지친 멧돼지가 잠시 쉬는 틈을 타서 경찰이 총을 여러번 싸서 멧돼지를 사살했다고 한다.

 

당시 멧돼지와 싸운 진돗개는 진돗개 중에서도 가장 호전적이라는 호구인데 전문가들은 만일 진돗개가 목줄이 묶여있지 않은 상황이라면 경찰이 개입 없이도 진돗개가 충분히 멧돼지를 죽이거나 쫒아버릴 수 있는 상황이었을 것이라고 진돗개의 용맹성을 극찬했다고 한다. 너무나도 대견스러운 용감한 우리 진돗개가 아닐 수 없다.

 

진돗개 백구가 도심에 출몰한 독사와 싸워서 잽싸게 독사를 물어서 독사를 두 동강내버렸다고 한다. 아프리카의 사자도 독을 지닌 코브라를 보고 그 독이 무서워서 도망가는 것을 TV에서 여러번 본 적이 있는데 우리 순수혈통인 진돗개가 독사를 만나도 전혀 겁먹지 않고 당당히 싸워 독사를 죽이는 모습을 보면 자신보다 10배나 더 큰 사자보다도 더 용맹스럽다는 것을 알수가 있다.

 

 

우리나라 토종인 진돗개는 크게 백구, 황구, 그리고 호구로 나눠어진다. 이 중에서 백구와 황구는 진도섬의 고유한 혈통을 물려받은 순수혈통으로 유명하며 호구는 호랑이 무늬를 띄고 있다고 해서 호구라고 하는데 호구는 순수혈통이 약간 떨어지지만 매우 호전적이고 싸움을 특히 잘하는 것으로 소문나 있다.

 

백구

 

진돗개는 세계적으로도 가장 용맹한 개로 이름을 떨치고 있다. 미국에서는 과거 주로 세퍼트를 경찰견으로 활용했는데 지금은 진돗개의 용맹성이 많이 알려지면서 진돗개를 경찰견으로 활용하는 경우가 많이 늘어나고 있다.

우리 토종견 진돗개는 크기는 50cm 정도로 다소 작은 편이지만 매우 용감하고 또한 싸움이 벌어지면 절대로 물러서지 않고 상대의 약점을 파고들어 끝까지 승부를 보는 근성이 있다. 토종 진돗개가 자신보다 훨씬 큰 세퍼트와 싸워서 이긴 사례는 과거에 무수히 많이 있다.

 

경찰에 의해 사살된 암컷멧돼지

 

진돗개는 또한 주인에 대한 충성심이 무척 강한 동물이다. 진돗개는 한번 자신의 주인으로 정해지면 죽을 때까지 주인에게 충성을 다하며 주인곁을 떠나지 않는 아주 기특한 영물이다.

위의 예에서 보듯이 진돗개가 야생의 동물을 만나 다른 개처럼 도망가지 않고 끝까지 용감하게 싸우는 이유는 자신의 구역을 지키려는 본능과 자신의 주인을 지키려는 본능에 충실하기 때문이다.

 

 

진돗개 멧돼지 싸움, 독사를 물어죽이는 진돗개 동영상

 

 

 

 

 

 

 

 

 

 

 

 

 

Posted by 프린스.


티스토리 툴바